565 0 0 21 46 0 2년전 0

나는 오늘부터 두려움과 친구하기로 했다

지금의 나는 미래의 나와 만나는 순간

두려움에 대한 고난을 희화화하여 잔잔한 감동과 위로를 전한다. 사회생활 시작하기 전 20대 때, 두려움이 그녀를 감싸 안았다. 그 두려움은 너무도 거칠었고 다가서기 어려울 정도로 강렬했다. 하지만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었고, 그 두려움은 친구가 된 듯 매일 옆에 붙어 있었다. 그 두려움과 함께 20대, 30대가 될 때까지 크나큰 고난과 다양한 어려움들을 지내왔더니, 이젠 그 두려움에 대한 불안감 보다 두려움에 대해 익숙함과 그것을 당당히 밟고 일어설 수 있는 의지력이 생기기 시작했다. 견뎌낼 힘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었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은 갈수록 강해졌다. 그 모든 것이 그녀를 여기까지 올 수 있게 이끌어 주었고, 이제는 하루하루가 감사함으로 가득하니, 그저 미소를 지을 따름이다. 그 험난했던..
두려움에 대한 고난을 희화화하여 잔잔한 감동과 위로를 전한다.

사회생활 시작하기 전 20대 때, 두려움이 그녀를 감싸 안았다. 그 두려움은 너무도 거칠었고 다가서기 어려울 정도로 강렬했다. 하지만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었고, 그 두려움은 친구가 된 듯 매일 옆에 붙어 있었다. 그 두려움과 함께 20대, 30대가 될 때까지 크나큰 고난과 다양한 어려움들을 지내왔더니, 이젠 그 두려움에 대한 불안감 보다 두려움에 대해 익숙함과 그것을 당당히 밟고 일어설 수 있는 의지력이 생기기 시작했다. 견뎌낼 힘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었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은 갈수록 강해졌다. 그 모든 것이 그녀를 여기까지 올 수 있게 이끌어 주었고, 이제는 하루하루가 감사함으로 가득하니, 그저 미소를 지을 따름이다. 그 험난했던 여정을 많은 분께 전해드리며, 다시 한번 더 자신을 깨우치고 싶어서 이 글을 쓰게 된 에세이. 그녀와 함께 살아가는 이 지구상의 모든 분에게 조금이나마 잔잔한 위로가 전달되기를 바란다.


[책속에서]

p.21
어둠은 밝은 빛을 만나러 가는 길의 시작. 어둠이 있는 이유도 빛을 기다리는 중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. 어둠 속에 머물고 있을 땐 그곳이 어두운지조차 모를 정도로 잠시 잊을 때가 있듯이, 몸은 그 어둠에 이미 적응해서 무엇인가 보이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.

p.98
그리곤 불필요했던 마음들은 어디론가 사라져 버리고 나를 이끌어 주려는 가뿐한 마음들이 나에게 다가와선 ‘힘내’라고 속삭여준다.

p. 170
제일 먼저 자신이 행복해야 그 주변 사람도 같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미소라도 한 번 건네줄 수 있는 느긋함이 묻어나게 된다.

p. 261
나와 만나기 위하여 그 문 앞으로 다가서기만 해도, 손만 뻗으면 와닿을 곳에 함께 있었다는 것을 그제야 짐작할 수 있다.


<나는 오늘부터 두려움과 친구하기로 했다>

*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전재와 복제를 금합니다.
* This book is protected by copyright law, so unauthorized transfer and reproduction are prohibited.
저자: 강주리

음악과 예술, 그리고 여행을 사랑하여 시작된 세계 여행을 통한 새로운 분위기와 풍경을 포착한 그녀. 그것을 음악적·예술적으로 묘사하기 시작하였고, 다양한 작곡 대회를 도전하면서 뜻깊은 경험과 잊지 못할 성과들을 이뤄낼 수 있었다. 또 다른 도전을 위해 떠났던 밴쿠버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, 앞으로도 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추억들을 소중히 잘 간직하면서 공유하고, 큰 사랑과 위로를 받은 만큼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면서 살아갈 예정이다.

중앙대학교 국악 작곡, 교육대학원 음악 교육 전공으로 졸업하고 작곡&음악가, 음악 교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유튜버, 예술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.

저자 유튜브 [BGM Tree] https://www.youtube.com/c/BGMTree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